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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개념 본문
객체
- 객체는 함수라는 기반 위에 존재
- 객체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특성 중 하나가 ' 정리 정돈의 수단 '
변수나 함수 같은 코드가 하나의 페이지에 아주 길어지다 보면, 그것을 정리하기 위해 '객체'를 쓴다
- 함수의 이름을 지정할 때 set을 붙여서 많이 쓴다
기존의 코드를 함수화 시키는 의미
- 코드가 나타내는 의미가 조금 명확할 때는 함수화 안 시켜도 무방하지만
- 한 줄이라도 그 의미가 조금 불명확하거나 시간이 지나 무슨 뜻인지 파악하기 어려울 때
- 함수를 통해서 그 로직의 '이름'을 주어 알기 쉽게 할 수 있다.
동일한 함수를 만들면 아래에 있는 함수가 위의 함수를 덮어 씌워 버린다.
- 새로 만든 함수의 이름이 기존에 존재하는 함수이름 인지 파악하기 어려워진다(코드가 아주 길 때)
- 만약 같은 이름의 함수를 만들어 버렸을 때 작동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
그럴 땐 이름이 동일하면 객체를 만들어 사용하면 된다.
연관된 함수와 연관된 변수를 그룹핑하기 위해서 객체라는 게 존재
객체는 폴더같은 존재
document.name
< - 여기서 document는 객체가 되고 [name]은 객체[document]에 속해있는 함수.( 객체에 속해있는 함수는 "method" )
메서드라고 부른다
※ 알아가기 ※
- 함수는 코드가 많아지면 정리 정돈하는 도구
- 객체는 함수와 변수가 많아지면 연관된 것들을 그룹핑해서 정리정돈을 도와준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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